> 회원 > 약관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 동의

회원가입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픽몰의 특별한 혜택을 직접 확인하세요.

  1. STEP1
    약관동의
  2. STEP2
    정보입력
  3. STEP3
    가입완료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이하 "약관")은 ㈜픽몰(이하 픽몰)가 제공하는 픽몰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픽몰와 회원에 관한 제반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등)

①약관은 공시하고 상대방이 동의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본 약관의 공시는 픽몰 홈페이지 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합니다.

② 픽몰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픽몰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시행일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픽몰 홈페이지에 시행일 7일전까지 공지합니다.

④ 제3항의 방법으로 변경 고지된 약관은 기존의 회원에게도 유효하게 적용됩니다.

 

 

 

 

제3조 (약관의 해석 및 관할법원)

① 약관에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회원'은 픽몰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픽몰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②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 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③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픽몰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④ '사이버포인트'는 픽몰의 '유료서비스' 중 별도로 사이트에서 명시한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일정한 비율(금액)로 적립되는 '사이버 포인트(마일리지)'로 픽몰가 임의로 책정 또는 지급, 조정, 회수 할 수 있는 환가성 및 재산적 가치가 없는 서비스 상의 가상 데이터를 말합니다

 

 

 

 

제5조 (회원 가입 및 자격)

① 픽몰가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픽몰가 승낙함으로써 회원으로 등록됩니다. 서비스의 대량이용 등 특별한 이용에 관한 계약은 별도 계약에 의해 제공됩니다.

②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픽몰는 회원 가입을 인정하지 않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 영구금지, 회원자격 박탈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가.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가입 신청한 경우

나. 신청 시 필수 작성 사항을 기재하지 않거나 허위로 기재한 경우

다. 관계법령의 위반을 목적으로 신청하거나 그러한 행위를 하는 경우

라.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거나 그러한 행위를 하는 경우

마. 다른 사람의 픽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바. 제13조 회원의 의무를 지키지 않는 경우

③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픽몰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 픽몰가 회원 자격을 박탈하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사전 통지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단, 회원의 귀책사유로 통지할 수 없는 경우 통지를 생략할 수 있습니다.

 

 

 

 

제6조 (개인정보의 취득 및 이용)

① 픽몰는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제정하여 시행하고, 개인 정보의 취득과 이용, 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준수합니다. 개인정보보호정책은 홈페이지 하단에 상시적으로 게시합니다.

② 픽몰는 회원이 제공하는 개인정보를 본 서비스 이외의 목적을 위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③ 픽몰는 회원이 제공한 개인정보를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제 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단,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가. 도메인이름 검색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나. 전기통신기본법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국가기관의 요청에 의한 경우

다.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라. 업무상 연락을 위하여 회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사용하는 경우

마. 은행업무상 관련사항에 한하여 일부 정보를 공유하는 경우

바. 통계작성, 홍보자료,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고객임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되는 경우

 

 

 

 

제7조 (회원 탈퇴)

① 회원은 픽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픽몰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픽몰에서 이용중인 서비스의 만기일이 지나지 않은 경우 픽몰는 탈퇴를 처리하지 않습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픽몰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픽몰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픽몰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픽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사이버포인트 및 마일리지의 적립)

픽몰에서 제공하는 소정의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 대하여는 일정한 비율(금액)의 사이버포인트(마일리지)를 적립합니다. 이때, 소정의 서비스는 해당 사이트에서 명시합니다.

 

 

 

 

제10조 (사이버포인트의 사용 등)

① 사이버포인트(마일리지)는 픽몰에서 제공하는 소정의 서비스 이용에 사용 가능합니다. 이때, 소정의 서비스는 해당 사이트에서 명시합니다.

② 사이버포인트(마일리지)는 현금 1원과 동일한 효용 가치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예; 1,000 포인트 = 1,000원)

③ 사이버포인트(마일리지)는 1 포인트 이상 보유시 사용이 가능합니다.

④ 사이버포인트(마일리지)는 현금으로 환급이 불가능하며 사용이 허용된 곳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⑤ 사이버포인트(마일리지)는 양도, 양수가 불가능합니다.

⑥ 사이버포인트(마일리지)는 발생일로부터 13개월까지 사용 가능하며, 유효기간 만료시 자동 삭제처리됩니다.

⑦ 사이버포인트(마일리지)는 회원탈퇴시 자동 삭제처리 됩니다.

⑧ 사이버포인트(마일리지)제도의 폐지, 영업부문의 폐지, 업체간 통합 등 가비아의 귀책사유로 사용하지 못하게 되는 경우에는 최소 30일전에 공지해드리고, 적절한 보상기준에 근거하여 적립된 사이버포인트(마일리지)를 돌려드립니다.

⑨ 회원이 상품(서비스)의 이용을 취소하는 경우에 이에 해당하는 사이버포인트(마일리지)는 자동 취소되며, 기 이용한 사이버포인트(마일리지)가 있는 경우에는 정산 처리시에 차감 적용하여 환급됩니다.

 

 

 

 

제11조 (쿠폰의 발행 및 사용)

① 쿠폰이란 일정 금액 또는 비율을 픽몰 서비스 비용 결제시 할인 받을 수 있는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쿠폰을 말하며, 회원은 해당 쿠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② 쿠폰은 픽몰가 발행할 수 있으며, 쿠폰의 사용 범위 및 할인한도, 유효기간, 제한 사항 등은 쿠폰 또는 서비스 화면에 표시합니다.

③ 쿠폰은 해당 유효기간 내 사용을 원칙으로 하며 재발행, 양도, 매매,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제 12 조 ( 게시물의 저작권과 관리 )

①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 등(이하 "게시물 등"이라 합니다)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② 게시물 등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이용자”는 원하지 않으면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 등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습니다.

④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픽몰는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픽몰의 의무)

① 픽몰는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② 픽몰는 항상 등록자의 정보를 포함한 개인신상정보에 대하여 관리적, 기술적 안전조치를 강구하여 정보보안에 최선을 다합니다.

③ 픽몰는 공정하고 건전한 운영을 통하여 전자상거래 질서유지에 최선을 다하고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만족을 극대화하여 인터넷 사업 발전에 기여합니다.

④ 픽몰는 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불편사항 및 문제에 대해 정당하다고 판단될 경우 우선적으로 그 문제를 즉시 처리합니다. 단, 신속한 처리가 곤란할 경우, 고객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⑤ 픽몰는 소비자 보호단체 및 공공기관의 소비자 보호업무의 추진에 필요한 자료 등의 요구에 적극 협력합니다.

 

 

 

 

제14조 (회원의 의무)

①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제 3 자가 알 수 있도록 해서는 안 됩니다.

③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가.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나. 타인의 정보도용

다. 픽몰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라. 픽몰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마. 픽몰 와 기타 제 3 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바. 픽몰 및 기타 제 3 자의 명예를 손상 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사.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아.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④ 회원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합니다.

⑤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픽몰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및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15조 (책임제한)

1. 픽몰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픽몰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픽몰 이외의 타 사업자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장애로 인한 경우에 대하여는 가비아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픽몰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픽몰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 책임이 면제 됩니다.

6.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본 약관의 적용은 이용계약을 체결한 회원에 한하며 제3자에게 어떠한 배상, 소송 등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면합니다.

 

 

 

부 칙(시행일) 이 약관은 년 월 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보호정책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①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이메일, 전화번호,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

 ② 수집 목적 - 성명, 이메일, 전화번호,주민번호 : 개통과 관련 신용정보조회, 필요시 개통서류 대리서류작성, 정보의 전달, 진행 안내 및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 주민등록번호 : 만 14세미만 아동여부, 진행과 관련된 조회정보로 사용

 ③ 개인정보는 제 3자[휴대폰 개통대리점, 신청하신 이동 통신사] 에게 개통을 하기 위한 정보의 목적으로 제 3자 에게 전달에 동의합니다

 ④ 개인정보 보유기간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 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수집보유기간 : 6개월 - 전자상거래소비자보호법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따른 기록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소비자기본법에 따른 A/S의 처리기간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 - 제조물책임법에 따른 손해배상청구 기간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

 ⑤ 개인정보의 파기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⑥ 제공하신 모든 정보는 상기 목적에 필요한 용도 이외로는 사용되지않습니다.

 ⑦ 본인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24조에 따라 귀사가 본인의 고유식별정보를 수집,이용,조회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이용목적

(1)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가입신청서 또는 이용약관 등을 통하여 그 수집범위 및 수집 · 이용 목적을 사전에 고지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호와 같이 고유식별 정보를 수집 및 이용하고 있습니다.

1) 고유식별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 휴대폰 본인확인 서비스 제공, 본인확인, 본인인증, 미환급금 안내, 실명인증

2) 수집 고유식별 정보의 항목 : 주민등록번호, 여권번호, 운전면허번호, 외국인등록번호 (본인·대리인 신분확인 이미지 및 내용 포함)
※ 주민등록번호는 전기통신사업법 시행령 제65조의2에 근거하여 기간통신 사업자는 수집·이용이 가능합니다.

3) 고유식별 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서비스 가입기간 동안 이용하고, 요금전산 과·오납 분쟁대리를 위하여 해지 후 요금완납 후 6개월까지 이용

(3) 회사는 다음 각호의 개인정보를 아래와 같은 목적을 위하여 수집하고 있습니다.
1) 성명(상호), 고유식별정보, 대리인(성명,고유식별정보,연락처,주소,본인과의 관계)
- 본인확인 · 인증(제3자의 모바일 인증 서비스포함), 신용판단, 신청 대리인 관계 및 본인확인

2) 성명(상호), 주소(설치장소 등), 휴대폰번호, 유선전화번호, 이메일
- 서비스 · 상품제공 및 안내, 물품배송, 고지사항 전달, 본인의사 확인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3) 납부자(성명, 생년월일, 주소) 은행(카드사)명, 계좌(카드)번호, 카드유효기간, 명의자와의 관계
- 요금정산(청구,수납,채권추심,국제전화 요금,데이터 등 정보이용료 정산 등) 설비비 반환

4) 성명, 생년월일, 이동전화번호, 이동통신사정보, 연계정보(CI), 중복가입확인정보(DI)
- 이동전화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본인 확인서비스 제공
※ 연계정보(CI)는 웹사이트 간 제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고객확인 정보이며, 중복가입확인정보(DI)는 웹사이트내 특정 고객을 확인하기 위한 정보임

5) 멤버십 사용자(성명,연락처,주소)
- 멤버십 서비스

6) 기타수집정보
- 홈페이지 아이디 · 비밀번호, 번호이동전 사업자정보 · 가입인증정보, 번호이동 인증정보, 단말기정보(MAC Address, IMEI 등),USIM 정보, 위치정보(기지국 위치, GPS, WiFi, RFID태그 및 위치정보수집 시스템을 이용한 수집정보 및 변경정보 포함), 신용정보, 과금정보, 과금 대행의 경우 미납 정보, 품질정보, 휴대폰 주소록, 차량운행이력정보, 휴대폰사용상태, 이용내역, 가입정보, 쿠키, 접속로그, 접속IP, 통계데이터, 홈페이지 설정정보 등

7) 기타수집목적
- 물품배송, 고객관계관리 · 마케팅[CRM : 고지사항 전달, 서비스 이용상황 확인, 서비스 신청 및 해지 기타 업무처리에 필요한 동의 · 철회 등 의사확인, 민원처리 등 커뮤니케이션, 설문조사,이용빈도 파악 및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개인맞춤형 서비스 제공·상품개발·특화, 이용자 및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기념일 등 선물 · 메시지 · 경품발송, 단말기 분실 · 파손 시 안내, 단말기 안전점검, A/S쿠폰 제공 등 고객혜택 프로그램 안내, 단말기 출시 · 변경, 요금제 컨설팅, 요금할인 등 각종 서비스 · 상품 (회사, 협력사, 제휴사가 제공하는 이동통신, 인터넷, 유선 · 인터넷전화, IPTV, FMC 등 방송통신상품, 금융상품, 결합 · 제휴상품, 무선데이터, 스토리지 등 데이터 · 컨텐츠서비스, 부가서비스, 전자상거래서비스 포함) · 이벤트 안내 및 유치, 이를 위한 텔레마케팅이나 광고성 정보전달 포함], 기타 업무처리(서비스 가입 · 개통 · 변경 · 사후관리 · 품질개선 · 해지), 명의도용방지, 와이파이월드 등 위치서비스, 방송시청률 조사 및 휴대폰 보험 · U+BOX, U+HDTV 등 서비스 제공 및 안내, 계약이행, 업무위탁

위 정보는 수집 당시 정보뿐만 아니라 정보 수정으로 변경된 정보를 포함합니다.

(4) 회사는 법령의 규정 또는 고객의 동의 없이는 사상, 신념, 과거의 병력 등 고객의 권리 · 이익이나 사생활을 뚜렷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개인정보는 고객님의 별도 동의 없이수집하지 않습니다.
(5) 각종 증명서 등의 내용은 요금감면 대상자, 법정대리인 여부판단 및 서비스의 제공 목적으로 이용합니다.
(6) 홈페이지 회원의 경우 회원 가입 시에 수집항목 및 수집 · 이용 목적을 별도 고지합니다.
개인정보의 수집방법

(1) 회사는 고객이 가입신청서, 명의변경신청서 등 각종 서면을 작성하는 경우, 회사의 유 · 무선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하는 경우, 특정 서비스 화면상으로 동의한 경우, 전화(SMS, MMS를 포함), 우편, 이메일, 팩스, 기타 매체를 통하여 동의한 경우에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그 밖에 회사의 이동전화, 유 · 무선 인터넷상의 생성정보 수집 툴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자동수집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방법

(1) 회사는 고객이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경우 고객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와 이동전화 및 무선인터넷 사용기록(이하 "통계데이터")을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를 설치 · 운영할 수 있습니다.
1) 쿠키(cookie)란?
쿠키는 홈페이지가 고객의 웹 브라우저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입니다. 고객이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회사의 컴퓨터는 고객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고객의 추가정보를 고객의 컴퓨터에서 찾아 접속에 따른 성명 등의 추가 입력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은 쿠키에 대한 선택권이 있습니다.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인터넷 옵션 탭에서 모든 쿠키를 다 받아들이거나,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는 선택권을 가질 수 있습니다. 단, 고객에게서 쿠키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있거나,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2) 통계데이터란?
이동전화 및 무선인터넷 서비스 이용 시 단말기의 특정영역에 저장되고, 주기적으로 회사의 서버로 전달되는 아래와 같은 정보입니다.
① 서비스 사용통계(호접속, 호절단, 호실패 시 망환경, 다운로드 실행오류, 무선인터넷 접속실패 및 접속시간 등)
② 사용 패턴 정보(고객의 메뉴 이동경로, 주로 이용하는 서비스, 서비스 이용횟수, 사용량 등
③ 고객은 서비스 제공에 관한 회사의 계약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와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및 법령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 단말기의 통계데이터 차단 옵션을 통하여 회사의 통계데이터 수집 · 이용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의 쿠키, 통계데이터 운영
회사는 이용자의 편의를 위하여 쿠키, 통계데이터를 운영합니다. 회사의 쿠키, 통계데이터 사용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
②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빈도 또는 머문 시간 등을 분석하여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겟(target) 마케팅에 활용
③ 관심있게 둘러본 내용들에 대한 자취를 추적하여 다음 번 접속 때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
④ 유료서비스 이용 시 이용기간 안내
⑤ 회원들의 습관을 분석하여 서비스 개편 시 기준으로 이용
⑥ 게시판의 글 등록

4) 쿠키는 브라우저의 종료 시나 로그 아웃 시 만료됩니다.